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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culus와 놀기

유니티로 퀘스트2 앱 개발 시작하기

 

 메타에서는 퀘스트의 개발에 쓸 수 있게 개발 도구를 유니티 패키지 형태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들어가기 앞서 유니티에 안드로이드 SDK를 설치하고, 퀘스트에 개발자 설정을 열어둡니다.

 

 우선 기본 3d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에셋스토어에 들어가 Unity Interation을 구입합니다.

 

 

유니티의 상단 바에서 Window - Package Manager로 들어가 방금 구매한 에셋을 임포트합니다.

 

 

 일단은 모두 선택해 임포트해주세요.

 

 

 중간에 OpenXR을 사용할 것인지 물어보는데, 리프트를 대상으로 개발하고 있지 않으니 Use OpenXR을 누룹니다. 그 이외에도 최대한 업그레이드를 하고, 추천하는 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설치가 끝났으면 Project Settings 최하단에 XR Plug-in Management로 들어가 안드로이드와 Oculus를 선택해줍니다.

 

 

이후 다시 Project Settings에 들어가면 몇가지 문제가 존재한다고 하는데, Fix All과 Apply All을 누르면 자동으로 퀘스트2 개발에 맞는 설정으로 맞춰줍니다.

 

 

 이제 설정이 끝났으니 에셋에서 OculusInteractionSampleRig를 프로젝트에 추가합니다. 이것이 퀘스트의 카메라 역할을 하므로 기본 카메라는 지우면 됩니다. 그리고 간단히 앞에 큐브를 추가합니다. 유니티에서 1유닛은 현실에 1m와 일치하니, 크기를 적당히 조절해 줍시다.

 

 

 이후 퀘스트와 PC를 연결하고, 퀘스트에서 PC접근 권한을 허용합니다. 이후 Build Settings에 들어가 Build And Run을 누르면 빌드가 진행되고, 완료되면 자동으로 퀘스트에 설치가 되면서 실행됩니다. 이를 다시 실행시키고 싶다면 퀘스트 앱 라이브러리에 (알 수 없는 출처)에 설치되어 있는걸 실행시키면 됩니다.

 

 

 앞에서 추가한 OculusInteractionSampleRig는 기본으로 컨트롤러에 대한 추적과 모델도 제공합니다. 만약 카메라만 필요하다면 대신 OVRCameraRig를 사용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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